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가 피해야할 음식 베스트 10


1.초콜릿

초콜릿과 코코아에 들어있는 데오브로민이 동물에게는 독이나 마찬가지 라고 합니다. 초콜릿을 먹으면 혼수나 발작등으로 죽음에 이를 수 있으니 절대 주지 말아야 합니다.


2.포도와 건포도

포도 섭취는 강아지의 신장기능에 생명이 위험할 정도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3.카페인

커피,차,티백등 카페인이 들어가 있는 것이라면 절대 먹이면 안됩니다. 인간에게 좋지 않다면 강아지게엔 더 큰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4.호두 땅콩과 같은 견과류

견과류를 먹은 강아지는 몸이 약해지고, 우울증에 빠지며, 토하고 몸을 부들부들 떠는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5.우유

강아지에게는 우유에 있는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없어서 소화하지 못하고 설사를 합니다. 하지만 어릴때 조금씩 먹여서 적응시켜도 된다는 찬반론이 있기도 한답니다. 각 가정의 댕댕이 성격에 맞게 섭취를 권장하지만, 기왕이면 적당히만 섭취하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6.닭뼈나 족발뼈

닯뼈 자체는 좋은 음식입니다만, 뼈를 그대로 급여하면 소화기관에 상처가 생기거나, 심한경우에는  내장기관에 구멍이 나기도 한다니 절대 먹이면 안됩니다. 만약 실수로 뼈를 섭취했다면 구토하도록 유도하시기 바랍니다. 

7.쥐포, 오징어, 문어

오징어를 삼키면 장폐색을 일으키거나 위에 심한 자극을 줘서 구토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8.생선 

생선 자체를 먹는게 문제가 아니라, 생선 뼈가 목에 걸리면 상처를 입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할 음식입니다. 또 생선에 들어있는 DHA를 분해하지 못해서 바로 변으로 나오거나 구토와 설사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새우, 가제, 게, 조개등의 어패류도 좋지 않습니다.

9.알코올음료

당연하겠지만, 취하게 하거나 혼수상태, 심지어는 죽음에 이르게 할 수 있는 음료입니다. 

10.버섯

여러기관에 중독을 일으키는 성분이 있고, 쇼크나 죽음의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우리 이쁜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과 사랑을 주어서 잘 자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상 강아지가 피해야할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