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가 먹으면 좋은 음식 베스트 10


1.북어

  북어는 우리사람들에게는 숙취해소와 알코올 해독에 좋은 단백질이 풍부해서 간을 보호해주는 아미노산 성분이 많습니다. 강아지들에게 북어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보양식 이라고 할만큼 기력회복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단 염분기가 있는 채로 주면 좋지 않으니, 물에 담궈 염분기를 모두 없앤 후 주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2. 두부

  두부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올리고당이 많아 장의 움직임을 활성화하며 소화흡수를 돕는다고 합니다. 강아지에게 두부를 줄때에는 사료와 섞어서 주거나, 간식과 함께 주는 것이 좋습니다. 몇몇 강아지들은 두부를 좋아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입니다. 그리고 한번 삶아서 주는 것이 좋습니다. 


3.연어 

 연어는 체내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추고, 뇌세포 발달에 도움이 되며 노화를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연어는 오메가3, 비타민 E가 풍부해서 강아지 비듬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피부질환을 가진 강아지들 한테도 효과가 좋습니다.  단, 식중독 우려가 있으니 반드시 익혀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사과

  사과에는 뇌질환, 변비, 암 예방에도 효과적인 사과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 각종 질병을 예방하며 피부미용에도 좋은 식품입니다.강아지의 노폐물 배출과 변비해소, 피부 건강에도 좋고, 또 칼륨이 풍부해서 면역력 향상, 심장병 예방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5.달걀노른자

  달걀노른자는  고지혈증, 고혈압을 유발한다는 세간 속설이 맞지 않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기도 했다네요. 오히려 1주일에 계란을 세개이상 먹는쪽이 먹지 않은 쪽보다 대사증후군 위험도를 3~4배 줄일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는 강아지 보양식으로도 좋은 재료입니다. 무알러지 식품으로 피부건강과 체력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이유식을 먹는 새끼 강아지들이나, 식욕이 저하 되었거나 회복이 필요한 강아지들에게는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6. 당근

  당근은 눈과 장, 피부 건강에 좋은 당근은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식도암과 노화방지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근은 강아지의 코가 살색으로 벗겨지거나 털색이 탈색되는 것을 미리 예방할수 있습니다. 또 시력에도 도움을 주고 털이 많이 빠질때에도 당근을 주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강아지에게 준다면, 설사와 변비를 유발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7.단호박

  단호박은 면역력 강화와 감기 예방에 매우 좋으며 항암효과뿐 아니라 두뇌발달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시 강아지에게 섭취를 시키면 좋다고 합니다. 단 줄때, 씨는 버리고 주는 것이 좋습니다. 


8.고구마

  고구마는 피로회복과 노화방지, 성인병 예방의 효과가 있습니다. 고구마는 칼륨이 많은 대표적인 채소로 혈압을 낮추는 것과 풍부한 식이섬유 덕분에 변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이면 가스가 찰수도 있고, 비만의 원인이 된다고 하니 적당히 강아지들에게 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9.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카로틴 성분이 있어,  피부점막의 저항력을 강하게 해주고, 비타민C가 들어있는데 이것이  피부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브로콜리는 칼로리가 낮을 뿐아니라 미네랄이 풍부해서 피부질환예방에도 좋습니다. 너무 많이 강아지에게 주면 칼슘 흡수가 되지않아 설사를 유발할수도 있다고 하니 역시나 적당히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10.닭가슴살

  간질환예방에 효과가 있는 닭가슴살은 쇠고기보다 메티오닌을 비롯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서 간장의 기능을 돕는다고 합니다. 닭부위에서 가장 지방 함유량이 적으므로 사람이나 강아지에게나 다어어트로 탁월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해서 강아지 몸에 좋은 것 중에 대표적이기도 하지요. 



이렇게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을 추려봤지만 모든 음식은 과하면 탈이 나고, 영양 흡수에도 지연을 주니, 과한 것은 좋지 않습니다. 적절히 배합해 강아지도 또 여러분도 건강하시길 바랍니다.